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방법

미국의 빅 스텝으로 인해 우리나라 기준금리도 계속 인상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대출을 받으실 때 고민이 많아지게 됩니다.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면 좋겠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저축은행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고 하면 어떻게 많은 상품들의 금리를 비교해서 알아볼 수 있을까요?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방법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방법

 

오늘은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며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쉽게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금융감독원 사이트 이용하기

금융감독원 앱이나 사이트를 통해 이용하시면 대출 카테고리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주택 가격, 대출금액, LTV, 대출기간 , 주택 종류, 금리 방식을 설정하여 금융상품을 선택하면 설정한 조건으로 해당 저축은행들을 나열해줍니다.

 

여기서 관심이 있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상품명이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상품을 보셔야 합니다.

 

뱅크몰 사이트 이용하기

뱅크몰은 은행이 모여있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대출 비교, 금리를 쉽게 진단할 수 있고 나에게 가장 알맞은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뱅크몰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 텐데요.

 

뱅크몰은 시중은행이 아닌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금리를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건축물 유형 중 아파트, 빌라 중 선택
  • 사업자금, 생활자금, 구입자금, 전세자금 등 대출 유형 선택
  • 대출을 받으려는 부동산 주소 입력
  • 평수, 층수, 대출 용도와 필요금액 입력
  • 부동산에 담보대출이 있는지 확인
  • 현재 세입자 거주 유무 확인(세입자가 있다면 전세보증금 및 퇴거계획 일자 입력)
  • 본인 직업, 연소득, 신용점수 입력(신용점수를 모른다면 뱅크몰 자체에서 신용점수 조회 가능)
  • 보유 중인 주택수가 있는지 확인
  • 입력이 완료되면 결과가 산출되어 나옴
  •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최근 3년간 실거래가 정보를 보여줌

 

뱅크 샐러드 이용하기

뱅크 샐러드는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모바일 및 웹으로 시행하고 있는데요. 대출 비교 조회시간이 평균 1분 내외로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들을 찾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용점수에 영향이 갈까 봐 대출 조회를 꺼려하신다면 신용점수에 절대로 영향이 가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대출 금리를 비교하실 때는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대출 탭 선택 후 애인 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을 먼저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그다음 직장, 소득정보를 입력하신 뒤 대출상품 금리비교조회를 선택하시면 대출금리를 비교하여 안내해줍니다.

 

저축은행 주택담보 대출 Q&A

1.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 시 고정금리, 변동금리 어떤 것이 좋을까요?

현재 시장 분위기를 보면 고정금리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계속해서 미국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상품을 추천드린다면 고정금리 디딤돌, 보금자리론을 우선 알아보신 뒤 다른 상품들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사업자 대상으로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추가 대출을 받으려면 기존 담보대출의 설정금액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세 하락지역이면 한도가 줄어들고 대출금액이 감소하게 그 이유인데요. 만약 무설정으로 아파트 대출을 받는다면 아파트 설정으로 잡지 않아서 대출자의 신용만 좋다면 추가 대출을 받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3.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많아서 제대로 비교하는 방법이 있나요?

먼저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시기 전에 어떻게 갚아나갈 것인지, 매달 원리금과 균등 분할해야 하는 상환방식 등을 고려하셔서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뱅크몰 같은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금리비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4. 프리랜서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어려운가요?

금융사마다금리, 한도,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1 금융권 대출을 받기 힘들며, 저축은행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무작정 대출이 가능한지 조회부터 하시는 것보다 금융사의 조건들을 확인하신 후 유리한 상품을 알아보시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다음에 집 살 때 디딤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나요?

무주택자 이시면 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얼마든지  디딤돌 대출을 받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6.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괜찮을까요?

금융사마다 금리와 한도 조건에 따라 금리가 다릅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린 플랫폼 3가지 중 대출 조회를 해보시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최적의 금리를 찾아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최대 얼마나 할 수 있나요?

보통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은 3~5년까지가 고정이며 그 이후 변동금리로 바뀝니다. 장기고정상품을 이용하시려면 주택금융공사 디딤돌 및 보금자리론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결론

오늘은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시면서 대출조회 시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을까 조회 마저 꺼려하실 수 있는데요.

 

플랫폼으로 대출조회를 한다고 해서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으니 큰 걱정 없이 금리 비교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