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방법 정리


직장인들이야 연말정산을 월초에 하지만

장사를 하는 자영업자 즉 개인사업자분들은

4월에서야 현금영수증 등록되었는지 조회하고

챙기기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조회방법과 등록방법을 확인하셔서 미리미리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자 분들이라면 휴대폰번호가 아니라

사업자 번호로 현금영수증을 

하셔야하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그럼 천천히 따라해보시기바랍니다.


일단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국세청 정식 홈페이지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가장 왼쪽에 조회/발급 버튼이 보일텐데요 

조회/발급 버튼을 눌려보세요.



그리고 화면이 넘어간다면 빨간색 화살표와 네모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되죠.


여기서 공인인증서나 로그인 아이디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로 입력하고 나시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번호와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번호가 나오는데요

만약 일반 직장인이시라면 휴대전화 번호를 확인하셔야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현금영수증전용카드가 더욱 중요하겠죠.



그리고 밑으로 조금 더 내려가시면 지출증빙 귀속사업장을 입력하실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를 4개까지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꼭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와같습니다.


메인화면에서 - [현금영수증 조회]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역은 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한 결과입니다.

현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거나

특정 장소에서 현금영수증을 많이 하신다면

종종 자신의 현금영수증이 빠진게 없나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연말정산이나 세금정산때 세금폭탄 맞지 않으려면 말이죠.


그럼 오늘은 국세청현금영수증 등록 및 

조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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