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투자 진실게임, 이명박 전대통령,재미사업가 김경준, 그것이알고싶다

BBK투자 진실게임, 이명박 전대통령, 김경준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오늘 BBK투자 사건에 대해 방영이 되는데요
한때는 논란이 되었다가 지금은 다시 잠잠해진 사건

흔하지 않은 대통령이 사건에 루머든 직,간접적으로 언급되는 사건이죠







BBK사건을 요약하자면 재미사업가였던 김경준이라는 사람이
한국에 BBK라는 투자자문회사를 설립하게되고
설립 후 384억이라는 투자자금을 횡령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이 사건이 크게 주목받았던 이유는 바로 2007년 당시 대선후보였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 사건에 관여되어 있다는 의혹때문이었죠







그래서 국민들은 'BBK 사건'이라고 하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떠올리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다른 진실을 찾는다고 하네요
바로 진짜 피해자들을 통해서 말이죠


사라진 384억원 때문에 자살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자살하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이 나지요. 
그러니까 이건 살인보다도 더 무서운거에요" 
- 소액주주 피해자 박동섭(가명)씨

 

검찰과 특검의 수사결과 BBK 사건은 김경준의 단독범행으로 결론이 났고
이명박 후보는 높은 지지율로 17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닌 남은 옵셔널벤처스 소액투자자들입니다.



옵셔널벤처스는 BBK의 후신으로 이명박 전 현대건설 사장이 회장으로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했던 투자처이기도 하며
김경준이 대대적으로 주가조작을 통하여 384억 원 횡령을 했던
주된 투자처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준의 정치적 공방에만 언론의 조명을 받았지만
실제로는 그 사건으로 인해 

누군가의 노후자금, 퇴직금, 자녀의 대학교 등록금을 잃은 소액주주들의
모습과 그들의 사라진 돈에 대해서..

피해자수가 5252명에 달하고, 그 피해자들 중에서는 이혼, 대학교 중퇴,
파산, 심지어는 자살한 사람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옵셔널캐피탈과 김경준의 소송
그리고 김경준이 DAS에게 보내준 140억

BBk투자 자금 140억을 회수하기 위해 김경준을 상대로 소송하던 중
옵셔널캐피탈의 승소 판결 직전 김경준으로부터 DAS가 가져간 140억

이명박 전대통령의 압력이 있었다고 김경준씨는 주장하며
국가 공권력을 사용했고, 
'그 돈이 이명박 전대통령의 차명재산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수많은 의혹 속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BBK사건의 진실 그리고 피해자들의 이야기가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피해자들의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