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종류와 순위, 전망

가상화폐 종류와 순위, 전망 


최근 비트코인 등 다양한 가상화폐들이 많은 이슈를 낳고 있네요. 어마어마한 등락폭으로 수백만원하던 것들이 천만원이상 뛰기도 하니 관심을 안가질래야 관심을 안가질 수 없을 것 같긴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너무 많이 올라 지금 비트코인을 구매하라고 한다면 저라면 사양하겠네요..

여기서 비트코인등의  가상화폐란 뭘까요?

가상화폐는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한 화폐를 뜻합니다. 현재 가상화폐 발행기관이 관리하는 디지털 화폐의 한 유형으로 법적 규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어마어마 한 급등과 급락을 하고 있죠.


디지털 컨텐츤, 음악 등의 전자화폐가 법적화폐의 가치를 인터넷 공간으로 옮긴 것과 다르게

가상화폐는 단순히 등록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가상화폐의 종류는 참 많은데요. 최근 대표적인 가상화폐 중 하나는 바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인데요. 업계에 따르면 현재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의 종류만해도 20여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가상화폐는 역시 비트코인이며 그리고 이더리움, 리풀, 라이트코인, 데쉬코인, 이더리움클래식, 넴코인, 모네로, 아우거코인, 콜렘코인, 제크캐쉬, 메이드세이프코인, PIVX, 도기코인, 스트라티스, 디스크리드, 팩텀, 스템코인, 싱귤라, 리스크코인 등이 있습니다.

가상화폐 전망은?

가상화폐는 등락에 대한 상한선 하한선이 없기 때문에 현재 너무 많은 폭등을 해버린 비트코인은 함부로 들어가기 참 무서운 시장이 되어버렸네요.. 비트코인은 가장 많은 국가에서 현재 합법화된 가상화폐여서 많은 메리트가 있는데요. 2040년까지 2100만개의 가상화폐가 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규제가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종류 중 순위는 이더리움입니다. 지난 2016년 이더리움이 해킹을 당하는 사건이 있어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그 당시 엄청난 시장 가치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이더리움은 현재 58억가량의 시총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 올라갈대로 올라버린 비트코인과 다양한 가상화폐들이 정확한 규제와 법적인 테두리가 생기지 않는다면 천문학적인 금액의 피해를 낳는 전세계적인 희대의 사건으로 끝이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반대로 제도권 하에 잘 정착한다면 희대의 제태크아이템으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아이템이 되기도 하겠죠. 현재로서는 확답하기 힘들지만 지금 가상화폐 시작에  발을 들이기에는 너무 많이 올랐고 그 위험성도 너무 커져 버린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