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신효능, 세신의효능, 세신의 부작용은?

세신효능, 세신의효능, 세신의 부작용은?

세신이라는 약초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세신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단어 인거 같은데요
그 목욕탕에서 때미는걸 세신이라고 하시지 않나요?

세신이라는 약초는  다른이름으로 족두리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럼 세신의 효능은 뭘까요?





세신이란

세신은 족두리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여러해를 살아가는 약초라고 하네요.

주 서식지는 중국 일본 한국 등 다양한

아시아 곳곳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족두리풀의 이름은 세신에서 나는 꽃의 모양이

족두리와 생김새가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세신은 은단을 만드는 원료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5월 ~ 7월 사이 뿌리를 캐서말려

약재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특이한 냄새와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혀를 약간 마비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세신의효능, 세신효능







1.진통 및 진정 작용

세신에는 마취작용을 하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작은 시술시에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세신에서 추출한 정유성분은 혀에 대기만 해도

30초안에 마비가 될 정도이1분안에 

통증을 느끼는 감각이 완전히 사라진다고

할 정도로 강력한 마취력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2. 항균작용에 도움

세신에는 사프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해당 성분은 항진균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구강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균에 대해

항균작용을 높여주기 때문에

옛날에는 입안 염증이 생겼을 경우

세신을 입에 물고 있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3. 기관지질환에 좋습니다.

세신에는 메틸오이게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해당 성분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기관지에 작용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관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피부미용에 좋음

세신에서 추출한 추출물에는 멜라닌세포 증식과

관련된 단백질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멜라닌세포와 관련된 기미 및 주근깨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세신의 부작용, 세신부작용

세신은 독성이 있는 약초입니다.

때문에 함부로 많은 량을 섭취하는 것은

주의하셔야 하셔야합니다.

또한 섭취시 약간의 흥분 및 진통 각성 작용을 할 수 있으나

많은 량을 섭취 시 마비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하며

심할 경우 심장마비까지 올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