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문동효능, 맥문동의 효능, 맥문동 부작용과 먹는법 정리

맥문동효능, 맥문동의 효능, 맥문동 부작용과 먹는법 정리


참 포스팅을 하다보면
들어보지 못한 식초나 식물이 많은 걸 느끼네요

참 먹을게 많구나
처음 보는 풀들도 약재로 사용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오늘은 맥문동이라는 식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맥문동은 겨울에도 시들지 않고 여름에는 작은 꽃이 피어
미관에 좋다하여 정원화초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름은 모르셔도 보신 분은 종종 계실거 라고 생각이 되네요.



맥문동이란

맥문동은 복합목의 외떡잎 속씨식물로 한국 그리고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뿌리는 보리와 비슷하고 겨울에도 쉽게 죽지 않고
봄에는 살아난다고 하여 인동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구요

음식으로 섭취하기도 하기때문에 여랑이라고도 불려진다고 하네요



맥문동 효능, 맥문동의 효능

 


1. 폐건강에 좋음
폐를 보호하고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맥문동은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을 가진 약초로
소개를 많이 해드렸는데요.
맥문동 뿌리를 꾸준히 달여 드시면 폐기능 향상에 도움된다고 하네요


2. 호흡기질환
맥문동에 함유된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멈추는 효능을 보이며 호흡기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3. 당뇨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의 증세를 완화 시키고 예방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4.해열작용
맥문동은 찬성질을 가진 식물로 호흡기질환으로 올 수 있는 감기로
인한 고열에 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5. 체력증진
맥문동은 원기회복에 좋다고 하는데요
몸이 약하고 체력이 떨어졌다면
맥문동을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의 기를 보강하며 체력을 강화해준다고 하네요



맥문동 부작용


맥문동은 찬성질을 가진 식물로 평소 몸이 차가운 분이시거나
설사를 잘하시는 분이라면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으며

차가운 성질인 만큼 많이 섭취하게되면,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맥문동은 보통차나 술로 많이 섭취하시는데요
맥문동의 뿌리를 깨끗히 씻은 후 잘 말려 술이나 차로 드시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