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전세대출 자격,한도,비교 정리

우리나라에서는 내 집 마련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 이유가 집값이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계속되는 금리인상으로 인해 매물은 많이 나오고 있지만 오른 금리 탓에 대출 이자에 대한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에 감히 대출을 받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도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지원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바로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주택도시 보증 공사나 서울보증보험 같은 보증기관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은행에서 받는 대출인데 시중은행뿐 아니라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에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케이 뱅크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일 텐데요. 3분만 투자하셔서 정독해서 읽으신다면 해당 상품에 대해 200%의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함께읽으면 좋은글

 

케이 뱅크 전세대출 자격조건은?

 

 

케이 뱅크 전세대출은 일반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로 나뉘는데요. 자격조건의 공통사항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 기준으로 무주택자여야 하는데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 전세대출

  • 만 19세 이상 성인
  •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재직기간 1년 이상)
  •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 주택자
  • 1 주택 보유한 고객은 연소득 1억을 넘기면 안 되며, 가지고 있는 주택이 시세가 9억 원 이하여야 함
  • 2020.7.10 이후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대출 불가함

 

2. 청년 전세대출

  • 만 19세 이상 성인이며, 대출 잔금일 기준 34세 이하 청년
  • 직장인(재직기간 1개월 이상) 또는 개인사업자, 기타 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 부부합산 무주택이면서, 합산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인 자

 

케이 뱅크 전세대출 금리 및 한도는?

금리는 연 4.52%~ 5.98%를 적용하며, 신용점수 및 대출조건에 따라 금리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 전세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한도는 일반 전세대출은 2.22억 원, 청년 전세대출은 1억 원까지 가능한데요. 일반 전세대출은 보증금의 80% 범위 내로 적용하고, 청년 전세대출은 보증금의 90% 범위까지 가능합니다.

 

케이 뱅크 전세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은?

대출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로 가능하며, 대출 만기일과 임대차 계약 만기일이 일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환방법은 만기에 전액 상환하는 만기 일시상환방법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대출을 이용하시다가 연장을 하실 경우 만기일 한 달 전에 케이 뱅크 앱을 통해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연장을 원하시거나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 뱅크 전세대출 기간 연장 신청 바로가기

 

케이 뱅크 전세대출 필요서류는?

먼저 대출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데요. 사진 촬영을 해야 하는 서류는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보증금 5% 이상 납입)입니다. 임대차계약서는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필증 또는 확정일자가 필수적으로 확인되어야 하며, 원본만 인정됩니다.

 

그리고 공동 인증서로 확인하는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혼인관계 증서(결혼한 분),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만약 공동 인증서 확인이 안 된다면 사진 촬영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케이 뱅크 전세대출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은 케이 뱅크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대출 카테고리에서 전세대출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먼저 한도 조회를 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 사진 촬영해야 할 서류는 미리 촬영해두시면 대출 신청할 때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 뱅크 전세대출 대안상품은?

케이 뱅크 전세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으로는 카카오 뱅크 전세대출이 있는데요. 대출조건들은 거의 비슷하며, 금리가 연 4.3%~5.48%로 케이 뱅크보다는 금리가 조금 높습니다.

 

케이 뱅크 전세대출 Q&A

1. 회사를 입사한 지 2주 차입니다. 케이 뱅크 한도 조회해보니 무직으로 설정해도 대출이 가능하던데 한 달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무직으로 대출을 받아도 되나요?

인터넷으로 한도조회를 했다고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근무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라면 대출 가능금액이 낮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케이 뱅크 청년 전세대출을 받아 전입신고하고 2년 만기 중 반년 정도 살았습니다. 금리인상이 높아져서 이자가 너무 비싸 버팀목 대출로 전환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케이 뱅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살고 있는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사할 때 전환이 안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있던 대출을 모두 상환 후 버팀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케이 뱅크 전세대출 후 HUG보증보험 가입 가능한가요?

영업점 대출 신청은 보험가입이 되지만 비대면 대출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UG주택도시 보증 공사 바로가기

 

4. 장기연체기록 때문에 신용점수가 KCB476, NICE520점이며, 현재 연봉은 3500 정도인데요. 작년에는 2000 후반 정도 받았습니다. 혹시 케이 뱅크 전세대출이 가능할까요?

신용점수가 낮기 때문에 전세대출 진행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신용점수 관리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및 올리는 법 정리

 

결론

오늘은 케이 뱅크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오프라인 지점이 없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중은행 부럽지 않은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어 괜찮은 상품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대면으로 대출을 진행하다 보니 서류제출도 간소화되어 편리하게 대출을 할 수 있는데요. 전세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시라면 해당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자격조건이 되신다면 신청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케이뱅크 전세대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