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마트콜이 뭘까? SKT, 해지방법까지 정리



마이스마트콜이 뭘까? SKT


통신사의 전략인지


판매하는 곳이 돈을 남기기 위한 전략인지


쓸데없는 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는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저의 주변들도 말이죠..







가장 흔하게 많이 가입되어 있는 부가서비스는 


바로 SKT의 마이스마트콜인데요


이 부가서비스가 뭔지 왜 가입되어 있는지도 모른채 


SKT에서 돈만 가져가고 있네요.



 



그럼 마이스마트콜은 뭘까요?


월 2,200원(부가세포함) 요금이 나가는 


이 부가서비스는


개별통화수신거부, 착신전환 일반, 통화가능 통보 플러스, 골키퍼, 안심문자


이 총 5가지가 들어가있는 부가서비스 패키지 상품입니다.


그럼 이 것들은 뭐냐?





1. 개별통화 수신거부


수신자가 등록한 특정 발신번호에 대한 통화와 문자를 차단하는 서비스


응? 이거 휴대폰 자체적인 기능이 있지 않나요?



2. 착신전환일반


이동전화로 수신되는 통화 및 문자메시지를 전송해주는 서비스


다른 휴대폰이나 집 전화를 당겨 받는 서비스 인듯?



3. 통화가능 통보 플러스


상대방의 통화 가능여부를 알려주고

발신자의 호출메세지를 전달해주는 서비스

발신을했으나 통화가 안되는 경우 괜찮을 듯?


4. 골키퍼


통화중 일때 놓친 발신정보 및 스팸

생활정보 등의 정보를 더하여 발송하는 서비스

걍 통화중이라 못받은 것들을 알려주는 서비스 인듯


5. 안심문자


발송한 문자가 수신되지 않으면 알려주고

답장기능으로 자동 답장할 수 있는 서비스

이 기능 잘만 쓰면 좋겠네요^^




마이스마트콜에는 쓸만한 부가서비스와 


이런 건 필요없는데..라는 부가서비스가 함께 있네요


영업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할 만한 서비스들이 많지만


이런 서비스들이 필요없다면 꼭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해지방법 3가지



1. 114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 업무가 가능

다만 전화연결이 잘 안되는 귀찮음이 생길지도^^;




2. 고객센터 어플을 통한 해지 (T월드)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지만

이용할 수 있다면 가장 쉬움


3.SK대리점 방문


가까운 곳에 SK대리점이 있다면

가장 쉬운 방법이긴 하지만

쓸데없는 것을 권하기도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