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현재 코로나 이슈로 개인사업자분들도 많은 힘듬을 겪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이런 사업자분들을 위한 정보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은행권에서 코로나 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상품들이 받을 수 만 있다면 금리적인 부분은 매우 저렴해서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한도가 조금 낮은 편입니다. 그러니 자신이 필요한 금액과 금리를 잘 생각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1금융권 코로나 대출

현재 3천만원한도로 1.5%금리로 대출가능하지만 대부분 1금융권 상품은 이미 다 끝난듯 합니다. 하지만 1천만원 대출상품은 여전히 존재하니 한번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신한은행기준 코로나 대출 1최대 1천만원 최저 연 3.21% 금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종금리는 변동될 수 있다고 하네요.

 

 

 

 

2. 신용보증재단 대출

해당 대출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서서 은행권에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보통 2~3천만원정도 대출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매출금액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는 3~4%대로 왠만한 대출상품보다 저렴하게 대출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에 따른 제한도 크게 없기도 하죠. 보통 8등급 미만이라, 연체이력 없고, 매출이 나오고 있다면 대출 가능합니다. 

 

 

 

 

3. 신용보증기금 대출

해당 상품도 위의 신용보증재단 대출상품과 마찬가지로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을 서고, 은행권에 대출을 받는 상품으로 일단 금리도 위의 상품과 비슷하게 저렴한 편입니다 보통 3~4%대입니다. 그리고 대출 금액이 최대 1~2억까지 나오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신용등급도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단 해당 상품은 매출이 높아야합니다. 신용보증재단은 1억미만도 가능하지만 신용보증기금은 5억 미만은 잘 대출을 해주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출만 높다면 저금리에 가장 많은 대출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개인사업자분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2금융권이나 캐피탈 저축은행보다는 해당 상품들을 먼저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