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정리해보았어요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정리해보았어요

전 정말 코피를 안흘리는 편인데요.

가끔 흘려요.. 코풀거나 코파다가-ㅁ-;;


그런데 재 주변 지인을 보면

정말 수시로 코피를 흘리는 친구가 있어요.







몸이 안좋은가? 

어디가 아픈가 걱정하지만

그런거 아니라며 

태생이 그렇다고 하는 친구..


그래도 궁금해서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를 검색하여

정리해보았네요..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코 내부에 있는 혈관이 약하고 많이 얇은사람

코 내부에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혈관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종종 코 내부의 혈관들이 많이 얇아 조그만한 힘에도

혈관이 터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은 정말 코피가 쉽게 난다고 하네요

(제 친구의 경우같습니다)



2. 혈관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위와 같이 코 내부에 혈관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코피가 나기도 합니다.




3.코에 지나친 압력이나 충격을 주었을 경우

맞거나 부딪히거나 하면 코속의 혈관이 터져

코피가 나기 마련이죠

물론 코를 파는것도 이에 해당됩니다.




4. 피곤할때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잠도 안자고 

공부하던 학생들이

코피를 흘리곤 하는데요. 

심한 스트레스와 극심한 피곤함이 지곤되면

면역기능이 떨어지고 몸이 건조해지는데

이 때 몸이 건조해지면 코속 점막까지 

영향을 주어 코피가 날 수 있다고 하네요




5. 혈소판이 약해졌을때

아스피린이나 항생제, 비강에 

뿌리는 분무제 등을 복용하면

일시적으로 혈소판이 약해지게되는데 

이 떄 코피가 나기 쉽다고 합니다.


6. 백혈병 및 혈우병

이 부분도 드라마나

 TV에서 많이 보는데요.

코피를 흘리며 쓰러진 남자 병원에 

가보니 백혈병이라고 하네요.

백혈병의 경우 혈액내 혈소판이 

지나치게 많이 감소하게 되면서

외부의 아무런 충격이 없이도 출혈이 생기곤 합니다.




6. 만성간질환자 신장 질환자

위의 질환자들은 흐르는 피가 휩게 응고되지않아

코피가 나게되면 쉽게 멈추지 않습니다.





코피는 크게 몸에 안좋은 영향을 주진 않기 때문에

코피가 자주 난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겠지만

몸의 전체적인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아무 이유 없이 코피를 많이 흘린다면

병원의 종합검진을 받아보거나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