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가격표와 정보정리 티볼리와 간략비교

코나가격표와 정보정리 티볼리와 간략비교

현대자동차에서 소형SUV 코나가 출시된지 
약 2달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소형SUV의 강자 티볼리 아머가 새롭게 출시된 것과 
비슷한 시기인 것 같네요





자회사인 투싼보다 작은 소형 SUV로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가격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TV광고도 꾸준히 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고 계십니다.



인기가 티볼리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티볼리 인기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라는 부분에

많은 분들이 티볼리의 인기를 조만간 뛰어넘지을 거라고

첨치고 있다고 하네요.



소형 SUV로는 충분한 매력을 지닌 코나는


굴곡이 심히 들어간 보닛이 차량의 강인함을 상징하는 느낌이고

헤드램프도 참 개성있어 

아이언맨의 눈 같은 느낌이네요




코나가 나옴과 동시에 아이언맨 에디션도 나왔다고 하는데

아마 그래서 헤드램프 느낌도 

그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코나의 장점은 안밖에 모두 있는데요.

스펙 또한 훌륭하답니다.


파워트레인이 가솔린과 디젤과 가솔린으로 나누어져있어

스타일에 따라 힘있는 주행과 

연비 효율성을 골라서 선택가능하죠




특히나 코나의 가격표는 착한 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옵션사항에 따라 금액이 올라가긴 하지만


1895만원 ~ 2875만원까지 풀옵션을 

해도 비싸지 않은 가격이기에


티볼리의 인기를 위협하기엔 충분한 거 겠죠.







가솔린의 최고 출력은 177마력에 27대 토크

그리고 디젤은 최대 16.8의 하이브리드급 연비

연비마져 좋으니 인기는 점점 좋아지겠네요..




연비이에외도  개성을 중시한 고객들을 위한 코나 FLUX 
개성과 스타일의 차별화를 둔 FLUX의 인기도 참 많다고 하네요

코나의 인기가 얼마나 갈지 얼마의 판매량을 올릴 지는
현대차의 큰 관심사 중 하나라고 하네요~





코나 출시 시 사전계약 하루만에 2000만대를 돌파했다고 해요.
비교 모델이었던 티볼리에 비해 1
00만원정도 비싸긴 하지만 
파워트레인과 에어백,  코나의 가솔린 엔진을 티볼리의 엔진과 
비교하더라도 한단계 위의 성능을 갖고 있고
7단 듀얼클러치 시스템 탑재로 연비 12.8
에어백 또한 티볼리보다 한단계위인 어드밴스드 에어백 탑재

다 떼고 스펙만 갖고 비교한다면
티볼리와 비교하자면 코나의 손을 들 수 밖에 없네요.

티볼리를 그동안 구매하려고 고민하셨던 분이라면..
코나로 많이 구매를 넘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은 코나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와 스펙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코나 구매나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