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연봉 실수령액 정리해보았어요

2017 연봉 실수령액 정리해보았어요

월급.. 월급은 잠시 나를 스쳐갈뿐.. 


자신의 연봉과 실수령을 잘 모르시는 직장인 분들이 많이 계신다는 것에


약간을 충격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생각해보니 조금 애매할 수 있는 것도 같더군요.







연봉에 추석 상여금, 설날 상여금, 연말 상여금 등이 포함이 안되는 경우


자신의 연봉과 실제로 연말정산 시 소득이 많이 차이가 나기도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퇴직금이 포함되냐 포함되지 않냐에 따라도 많은 차이가 난답니다


.그럼 오늘은 2017 연봉 실수령액을 천만원부터 억대연봉자인 1억까지


 정리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먼저 1천만원부터 3천만원까지의 연봉 실수령액입니다.



아마 사회초년생이라면 가장 이 연봉대에 많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리고 아르바이트 생도 말이죠


1천만원에서 3천만원대의 연봉표를 보면

특이한 점은 1200만원까지는 소득세가 면제라는 부분이네요


그리고 뭐 다들 아시겠지만

연봉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세금과

각종 내야되는 돈이 많아진다는 점



3100만원 ~ 6000만원까지 연봉



보통 대기업연봉이나 어느정도 경력직의 연봉이지 않을까 싶은 구간

3천만원 ~ 6천만원 구간입니다.


연봉이 6천만원 이상인 분들도 

전체 비율로 보면 중산층 이상은 될 것 같네요





연봉 6000만원 ~ 9000만원


이분 들은 곧 억대연봉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이네요.

연봉 9천인 분들은 한달에 세금만 150만원씩 내게 됩니다.


우리나라가 세율이 높은 편도 아닌데

정말 세금 많이 내긴 하네요..

그 만큼 많이 받는 다는 거겠죠..



연봉 9000만원 ~ 1억 연봉


연봉 1억의 경우 170만원의 세금과 소득세 보험료 등을 매달 떼가네요


이건 연봉 1800만인 직장인의 소득보다 많은 금액이네요..


우리나라는 세금이 많은 나라도

작은 나라도 아닌데 이정도면

우리나라보다 세금이 많은 나라의 경우 

어마어마한 세금을 떼간다는 거..


세금이 많은 나라와 적은 나라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카타르는 세율이 0%로 세금 없는 나라

세금 많은 나라는 슬로베니아로 57%의 세율을 자랑하는데요.


대부분 세율이 높은 나라들은 복지가 좋아

살기 좋은 나라로 평가를 받는데

부자들은 싫어하겠지만, 사회시스템이 워낙 잘 구축되어 있어


자녀를 키우거나 살기 좋은 나라로 

평가받는 선진국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나라들을 

빨리 따라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