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 개인돈 일수 대출 후기, 주의사항 및 대환대출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면서 일수대출이란 명함이나 찌라시를 뿌리고 다니시는 모습을 한번 쯤은 다들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일수대출은 매일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제도권 금융사에서는 취급하지 않고 대부 업체나 동네 대출업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수대출 주의사항

 

오늘은 일수 대출을 받기 전 꼭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대출과다자도 가능한 한도 조건 좋은 대출 Top7

 

기대출과다자도 가능한 한도 조건 좋은 대출 Top7

대출 과다자의 경우 기존의 대출이 많아 추가대출받기는 매우어렵습니다. 일반직장인의경우는연봉에서80%~100%까지대출이가능하고,대기업및공무원의경우에는연봉대비150~180%까지대출이가능하

havegood.tistory.com

(6등급, 7등급, 8등급) 저신용 무직자 비상금대출

 

(6등급, 7등급, 8등급) 저신용 무직자 비상금, 소액, 당일 대출 방법

신용이 한번 떨어지기면 다시 올리는건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기 시작하면 악순환의 연속인 경우도 생각보다 많죠.. 그제서야 신용의 중요성을 느끼기도 하고, 대출을 받을 때

havegood.tistory.com

승인율높고, 승인 빠른 비상금대출 Top5

 

승인율높고, 승인 빠른 비상금대출 Top5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입출금통장만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다면 빠르고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절차 필요 없고 모바일로 본인인증 한 번이면 끝입니다. 자격조

oneul-issue.tistory.com

 

1.일수대출 뜻

일수대출이란 돈을 빌려주고, 일정기간 동안 일수금(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매일 받는 대출형태로 예를 들어 100만 원을 빌렸다면 매일 원금 1만 원과 2,000원 정도의 이자를 내는 것으로, 매일 12,000원을 100일 동안 내면 일수대출의 상환이 종료되는 방식입니다.

 

2.일수대출 조건

일수대출의 경우 규모가 작다 보니 자체적으로 신용조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고객의 신용등급을 조회할 능력이 없습니다.

 

또한 조건은 사채업자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사채를 빌릴 정도라면 이미 은행, 저축은행, 대형 대부업체에서도 부결이 난 사람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한 겁니다.

 

3.일수대출 서류

  • 본인 확인사실 서명서 또는 인감
  • 주민등록등본, 초본
  • 가족관계증명서

 

 

4.일수대출 이자

2021년 7월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20%로 완화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저신용자의 채무부 담을 완하 하기 위함이며, 연 20% 이상 금리를 적용하는 것은 불법이며, 개정 최고금리를 초과해 이자를 받은 대부업자 및 불법사금융업자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며, 최고금리 초과분은 원천적으로 무효이므로 채무자는 이에 대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법정 최고금리 이상의 금리를 요구한다면 불법사금융신고센터(1332)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5.일수대출의 상환방법

-보통 은행 대출의 경우 원금균등, 원리금 균등상환, 만기 일시상환으로 원금과 이자를 월마다 상환을 하면 이자가 줄어들고 원금이 줄어들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상환금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일수대출은 매일 동일한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자가 줄어들지 않아 계속 빚이 줄지 않고 늘어만 가게 됩니다.

 

6.일수대출을 찾는 이유

-일수대출을 찾는 이유는 자신의 기존 채무나 과도한 이자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각종 채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위해 대출 원금이나 이자를 감면해주는 조정해주는 채무조정제도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워크아웃과 사전 프리워크아웃 제도로 나뉘며 상담을 통해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일수대출을 이용하면 안 되는 이유

-일수대출은 개인간의 대출이며, 사업수완으로 좋기 때문에 지금 현재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소득증빙이나 심사를 거치지지 않고 빌리 때는 쉽게 빌릴 수가 있지만 법정 최고금리를 가뿐히 넘겨버리는 이자율과, 법에 보호받지 못하는 대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일수대출 주의사항

일수대출 업체는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는 곳이 많기 때문에 대출업체를 찾을 때는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선이자를 요구하거나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은 역시 불법이기 때문에 이런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통장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과도하게 요구하는 대부업체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9.일수대출 안 갚으면

개인 일수대출을 갚지 않으면 상대방은 민사소송이 가능하며, 대출업체에서 법정금리 20%를 명확하게 지켰을 경우 민사소송을 통해 대출자의 통장 압류와 재산과 비슷한 유체동산이라는 사유재산을 압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신용불량자가 되면 내역은 5년간 등재되기 때문에 대출 자체가 불가능해집니다.

10.일수대출 신고

-법정 최고금리를 어기는 행위는 불법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법정금리를 초과한 금액의 돈을 요구하거나, 선이자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1332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11.새마을금고 일일 상환 대출

-대출을 목돈으로 받고 매일 조금씩 원리금을 갚아 나가시는 대출상품

1)자격조건

-급전이 필요하신 모든 분

2)대출한도

-5,000만 원 범위 내

3)대출금리

-신용도 등을 감안하여 금리를 결정

4)대출기간

-30일 이상

5)상환방법

-매일 일정 금액의 원리금 상환

6)필요서류

-신분증

7)신청방법

 

새마을금고 개인인터넷뱅킹 [PB3201]

더 쉽고 더 간편하게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새마을금고에서 통합관리하세요!

ibs.kfcc.co.kr

  • 우측 하단에 위치한 금융상품 클릭
  • 새마을금고 금융상품 메뉴에서 대출 항목을 통해 일일 상환 대출을 선택하시고 상담 신청
  • 영업점에서 상당 후 대출 진행 가능 여부 확인

12.결론

일수대출은 돈이 급하게 필요한 서민에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수단이지만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 고금리를 요구하거나 각종 불법적인 방법들이 동원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법정 최고금리인 24%에서 20%로 완화되었지만 아직도 불법적인 일수 대출이 성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며, 금융감독 위의 대부업체 조회 시스템을 통해 대부업체 등록번호와 대표자명을 꼭 확인해야 하며, 대출계약서도 꼭 작성하여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일수대출을 받기 전 꼭 읽어봐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수대출은 무심코 빌린돈이 감당하지 못할 빚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빚을 감당하기 힘들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여 대출원금과 이자를 변제하는데 도움을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수대출을 받기전 새마을금고의 일일 상환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