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국제유가 조회법!


국제유가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보십니다.

국제 유가에 따라 다른 원자재의 가격 

또한 오르거나 내리는 등 물가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특히나 우리나라는 기름이 한방울도 안나는 나라로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이나

수출 업무를 주로보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신경써야하는 부분 중 하나가 국제 유가가 아닌가 싶네요.








오늘은 실시간으로 국제유가를 

조회하는 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국제유가를 조회하는 방법은 2가지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는데요




1. 오피넷을 이용하자


네이버나 다음 등 사이트에서 오피넷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전국 주유소 정보와 현제 휘발유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피넷 사이트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화면에서 빨간 네모칸의 국제유가를 클릭




그리고 국제유가 바로 밑 [국제유가총괄]을 클릭



해당 사이트로 따라 들어오시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두바이유와 WTI 그리고 국제휘발유와 국제 경유의 가격을 한눈에 보실 수 있죠


WTI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원유입니다.




오피넷에서 볼 수 있는 국제유가는

일간과 주간단위로만 보실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인데요

그래서 과거의 유가 동향은 보시기 힘들다는 것이죠.



그럼 여기서지난 과거 동향과 함께 보고 싶다면 방법은?


바로 2번에 있습니다.








2. 포월드



네이버나 다음 등 사이트에서 포월드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포월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월드는 바로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를 보는 곳이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국제유가 실시간 동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기름이 한방울도 안나는 나라라면 

국제유가에 어느정도 관심을 갖고 있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추가적으로 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요하겠죠.

그리고 수출이나 수입관련된 분야에 일하시는 분들도


실시간 국제유가는 중요한 부분 중 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