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전화번호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청 전화번호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근로자분들이나  사업하시는분들에게는  국세청이 중요하실텐데요




 

세금계산서, 연말정산, 현금영수증등 여러가지 업무를 봐주기때문인데요

 

세금 처리가 보통 사람들 에게는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국세청을 통해 도움을 얻기위해서나 업무처리를 해야할때

 

국세청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업무를 처리하셔야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국세청 전화번호와

 

업무처리를 신속하게도와줄 업무별 단축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청의 대표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6번입니다

 

번호가 쉬우시니 외우시기도 편리하실겁니다

 





단축번호를 알아보기전에 ! 국세청에서는 전화외에도. 서면,인터넷 팩스등

 

다양한방법으로 탈세신고나 상담을받고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저인터넷옆에

 

적혀있는 사이트로 들어가봤습니다

 

 

국세청 상담/제보사이트가 나오는데요 !

 

여기서도 상담/제보업무가 가능하다고합니다




 

상담/제보 이용절차는 홈텍스에 로그인을하신후하단에있는

 

인터넷상담하기를 누르신후 내용작성을하신다음

 

민원신청 결과조회라는창이있습니다 거기서 조회를하시면

 

상담에대한 답변이 나와있을것입니다

 

보다쉽게 상담을 받으실수있으시니 참고해주세요 !

 

다시넘어가서 ~!

 

단축번호 안내입니다 !

 

첫번째 1번은 홈택스 상담인데요

 

1번은 현금영수증

 

 

2번 전자세금계산서/ 3번 전자신고납부.증명서발급

 

4번 학자금상환 / 5번 연말정산 간소화 / 9번 비밀번호등록

 

총 9가지업무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예를들어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시려면

 

126에 전화를걸어> 1번홈텍스를 선택후>2번전자세금계산서를선택후>

 

1번 발급및e세로안내를 선택해주시면 전자세금발급이 가능하십니다

 

 

2번은 세법상담인데요

 

옆에 ARS번호를 참고하세요

 

예를들어 연말정산.원천세에대해 업무를 보고싶으시면

 

126전화를건뒤>2번 세법상담선택후 > 3번 연말정산.원천세를

 

선택하시면됩니다

 

3번은 납세자보호담당관실

 

4번은 탈세등 각종제보 입니다

 

옆에 ARS번호를 참고하시면 보다쉽게 처리하실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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