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풀이퀴즈 두뇌계발프로젝트 뇌섹남녀 2번째

뇌풀이퀴즈 2번째 포스팅입니다.


1번째 포스팅에서 문제적남자 3화의 문제들을 가져와봤는데요


오늘은 문제적 남자 3화의 문제 중 앞서 포스팅하지 않았던


2문제를 가져와봤습니다.


조금 더 어려운 문제일 수도 있고 쉽고 재미난 문제도 있네요^^


그럼 뇌풀이퀴즈문제 시작합니다.


뇌풀이퀴즈는 힌트는 중간에 답은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힌트만 보셔도 정답을 맞추기 쉽기때문에

힌트를 보기싫으시다면 스크롤을 천천히 내려주세요.








첫번째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명탐정 코난이 되어야 맞출 수 있는 문제죠.



살인사건 현장에서 의문의 메세지를 남기고 죽은 피해자가 있습니다.

다잉메세지를 보고 범인을 찾아야 하는데요.


보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옛 여자친구


 2. 이웃에 사는 아저씨


3. 피해자의 아랫집 


4. 옆집 아저씨의 아내


정답이 몇번인지 감이 오시나요?!


다잉메세지를 잘 해석한다면 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저는 포기했어요.ㅋㅋㅋ

너무 어렵지만 답을 듣고 나니~ '아~' 라는 ㅋㅋㅋ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힌트를 보시기전에 먼저 풀어보세요

힌트를 보시게되면 답에 영향을 많이 끼치게 됩니다.



힌트


보기의 사연들을 신경쓰지마세요

다잉메세지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이 문제는 힌트를 읽어도 힘드실지도 모르겠네요^^ 

정답은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2번문제는

초등학교 6학년 미성년자 보건문제입니다.

음란물에 빠져드는 단계를 순서대로 나열하시오.


생각보다 해깔릴 수 있는 문제네요^^;

이건 그냥 재미삼아 풀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크게 힌트가 필요한 문제가 아닌 듯 하니 힌트는 없습니다.


 



1번문제 정답입니다.


모 나누기 2는

모라는 한글을 절반으로 나누게되면 

디지털계산기의 숫자로 보면 5 2 입니다.

정답은 2번 이덕기(52세)

다잉메세지는 범인의 나이를 뜻했네요.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디지털계산기로 5 2 를 입력하시게되면 굴곡은 없고 

전부 직각으로 이루어져서 모라는 단어를 붙여서 쓴 것처럼 보이게 될 겁니다.



2번문제 정답입니다.




크게 어렵진 않지만 해깔릴 수 있는 문제죠


호기심으로 시작해서 좀더 자극적인 것들을 찾고, 

점점 실행으로 옮기는 순서네요^^


오늘의 뇌풀이퀴즈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편에는 더 재미난 문제들을 들고 오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