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암호설정과 해제방법

엑셀 파일 암호설정과 해제방법

안녕하세요 정보창고입니다.

보통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물어보면

단연코 엑셀이 1위를 차지할 것 같습니다.


데이터 관리 및 수식으로 인해 계산도 편하고

다양한 편리성 기능을 갖추고 있기때문이죠.








엑셀을 자주 이용하다보면

 종종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뭔가 중요한 정보거나

유출하면 안되는 정보들이 있을때 말이죠







이때 엑셀 파일 암호설정을 하시면 되요

오늘은 엑셀 파일 암호설정과 해제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암호설정 방법



문서 저장 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 후 해당 화면에서 저장 옆 도구 버튼을 누르신 후


일반 옵션을 클릭



해당 화면이 나오며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데요

이 설정은 열기암호와 쓰기암호 설정이 가능하며


열기암호를 설정한다면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사용불가

쓰기 암호를 설정한다면 암호를 몰라도 읽기전용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은 비밀번호 설정을 한 후 다시 해당 파일을 열기한 화면입니다.





2. 암호설정 해제방법


1번의 암호설정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되



해당화면에서 빈칸 그대로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정된 암호가 해제됩니다.

간단하죠?!

물론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해요

최소한 읽기전용으로라도 읽을 수 있어야 하죠.



그리고 


부록

읽기전용 만드는 방법


[정보] - [사용권한] - [현재 시트 보호]를 클릭




잠긴 셀, 잠기지 않은 셀 모두 선택 후 

암호 입력!


그럼 이런식으로 파일은 연 후 

읽기전용 모드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중요한 파일이 아니라 암호는 안걸어도 되지만

수식을 만가지거나 수정하는 것을

 막고자할때 읽기전용으로

이렇게 설정해두시면 편하답니다.




반응형

댓글